340 0 0 9 1 0 6년전 0

결혼하려면 세 번 기도하라 2

평생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건강한 부부 칼럼 ―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합니다 어느 설문조사에서 ‘당신의 제일 큰 소망이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약 70%의 사람들이 가정의 행복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이처럼 가정은 우리에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에덴동산에 창설하신 아담과 하와의 가정은 참으로 행복한 가정이었습니다. 그러한 가정의 행복에 시기가 난 사탄의 장난으로 그들은 서로를 불신하며 미워하며 원망하였고 급기야는 형이 동생을 쳐 죽이는 살인사건까지 생기게 된 것입니다. 현재는 이혼문제 등 가정의 붕괴가 심각하여 개인뿐 아니라 신앙과 도덕 사회의 몰락을 가져옵니다.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큰 재앙은 ‘가정 파괴’라고 말합니다. 가정이 바로 서야 사회가 바로 서고 사회가 바로 서야 국가가 바로 선다는 것을 아무리 강..
"건강한 부부 칼럼 ―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합니다
어느 설문조사에서 ‘당신의 제일 큰 소망이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약 70%의 사람들이 가정의 행복이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이처럼 가정은 우리에게 소중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에덴동산에 창설하신 아담과 하와의 가정은 참으로 행복한 가정이었습니다. 그러한 가정의 행복에 시기가 난 사탄의 장난으로 그들은 서로를 불신하며 미워하며 원망하였고 급기야는 형이 동생을 쳐 죽이는 살인사건까지 생기게 된 것입니다.

현재는 이혼문제 등 가정의 붕괴가 심각하여 개인뿐 아니라 신앙과 도덕 사회의 몰락을 가져옵니다.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큰 재앙은 ‘가정 파괴’라고 말합니다. 가정이 바로 서야 사회가 바로 서고 사회가 바로 서야 국가가 바로 선다는 것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다고 말할 사람은 없습니다. 가정은 하나님이 제정하신 최초의 기관이요, 우리 인간에게 주신 최초의 행복을 나누는 장소입니다. 때문에 가정사역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으며 가정이 행복해야 교회가 행복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을까요? 행복한 가정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야 합니다. 가정의 기초단위인 남녀의 탄생부터 시작하여 남여의 차이점을 이해하며 성의 아름다움과 이에 대한 충분한 교육이 필요합니다. 가정 구성원간에 왜 갈등이 생기는지 그리고 화목한 관계를 위한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를 우리는 끊임없이 배워야 합니다."
"저자소개 국중춘

건강한 부부 만들기 운동본부 대표인 저자는 동산교회의 담임목사이며 한 아내의 남편이자 2남 1녀의 평범한 아버지이다. 건강한 부부가 건강한 교회를 만들고 건강한 부부가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기치아래 위기에 처한 부부들을 아버지의 마음으로 위로와 격려를 통한 상담으로 위기의 부부들을 손을 맞잡고 걸어 가도록 하는 든든한 가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너무나 쉽게 만나고 너무나 쉽게 헤어지는 오늘의 부부들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바라보며 한 가정이라도 더 건강한 가정으로 세워지기를 위해 오늘도 상담으로, 글로 교회와 사회와 국가를 위해 담담하게 봉사하고 있다.

◉학력
성덕대학 사회복지학과 졸
한남대학 지역개발 대학원 수료

◉경력
광명가정폭력 상담소장 역임
건강한 부부 만들기 운동본부 대표
새경기노회 노회장 역임
경기노회 노회장 역임
동산교회 담임목사 30년 재직 중

◉저서
⌾행복한 가정 편저
⌾결혼하려면 3번 기도하라 1-4권
(1)행복한 부부 만들기
(2)평생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3)말이 통하고 맘이 통하는 부부
(4)배우자를 위한 최고의 선물
⌾교단신문 고정 칼럼리스트"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